-

대전광역시 -

미세먼지 -

초 미세먼지 -

물정보 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모바일메뉴 열기 전체메뉴

물정보포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점이나 필요한 정보요청 사항을 남겨주시면 각 담당자가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질의응답 진행프로세스
  • 질문등록
  • SMS수신
    (담당자)
  • 관련내용
    확인 및 처리
  • SMS발신
    (질문자)
  • 완료

전체 299건이 있습니다.

커뮤니티-질의응답-Q&A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 등록일, 조회수,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구분 제목 등록일 상태
299 물정보 문의 용수 관로 명칭 문의드립니다. 2024.02.26 답변완료

질문

안녕하세요. 전국에 공급되고 있는 공업용수 관로 명칭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광역상수나 공업용수의 단계 를 얘기 하는 것은 지어진 연도나 공급처의 구분으로 알고있는데 정확하게 정리된 자료를 확인 할 수 있을까요? 각 단계별 시설용량 , 관로(km) .공급 지역 , 준공연도 , 토탈맵?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공업용수도에 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MyWater는 관련 자료를 제공하지 않지만, K-water 공식 홈페이지(www.kwater.or.kr, (메뉴) '국민소통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 (공개업무) 건강한물공급사업 현황')에서 해당 자료를 공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98 물포탈 이용 24년 자료 업데이트 시기 질문 2024.02.15 답변완료

질문

고생하십니다. 저는 학술연구를 위해 GIS시설운영정보, 수질측정망에서 안동댐 수질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23년 11월 자료까지만 확인이 가능한데, 혹시 24년 1월까지의 자료는 언제 업데이트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안동댐 수질자료에 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MyWater는 물환경정보시스템(water.nier.go.kr)-수질측정망 자료를 조회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24.2.19.) 물환경정보시스템에서는 2023년 12월까지의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97 물정보 문의 문의드립니다 2024.02.08 답변완료

질문

K-ESG 가이드라인을 보고 문의드립니다 용수사용량관련 데이터 원천에 한국에너지공단 물정보포털에 GIS수자원이라고명시되어있는데 산업별 용수사용량 평균을 알수있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산업별 용수사용량 평균에 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MyWater에서는 별도로 산업별 용수사용량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 '운영현황 - 상수도 - 공급량 정보'에서 월별 정수장(광역, 공업 포함) 공급량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96 물포탈 이용 물관리실무편람 자료 2024.02.06 답변완료

질문

안녕하세요 물관리실무편람 보고서 자료 받을수있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물관리실무편람 보고서에 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MyWater에서는 해당 보고서를 작성,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95 기타 경남지역 댐의 취수구 수심을 알 수 있을까요? 2023.10.31 답변완료

질문

경남지역의 다목적댐(남강댐, 합천댐, 밀양댐)과 용수댐(연초댐, 구천댐) 총 5곳의 취수구 수심을 알 수 있을까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경남지역 댐 취수구 수심 정보에 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MyWater에서는 해당 정보를 수집,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94 물포탈 이용 자료공개에 대하여 2023.10.26 답변완료

질문

안녕하세요 경인 아라뱃길 2009~2014년도 시간별 정보를 찾으려고 하는데 가능 할 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경인 아라뱃길 정보에 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MyWater에서는 해당 기간에 대한 경인 아라뱃길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93 기타 거 합천호 수위 좀 낮춰주세요 2023.10.10 답변완료

질문

합천호 수위가 174가 넘는게 집앞 밭이 잠길랑 말랑하는데 수위 1-2m만 좀 낮춰 보십쇼 172정도만 되도 참 좋겠구먼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합천호 수위 관련해 문의하여 주셨습니다. 합천댐은 다목적댐으로서 홍수조절, 용수공급 등의 목적 달성을 위해 일정한 기준에 의해 운영되고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한국수자원공사 합천댐지사(055-930-5214)로 문의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92 물정보 문의 전국 수계별 댐의 수 2023.09.18 답변완료

질문

우리나라 대권역별 댐의 수 자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다목적댐, 수력발전댐, 생공용수댐, 관개용수댐, 홍수조절용댐 등 모든 댐을 포함한 개수로 부탁드립니다. 권역별 자료에 추가적으로 댐 종류별로도 구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우리나라 수자원 현황에 대해 문의하여 주셨습니다. 해당 자료는 '환경부 한강홍수통제소 하천 - 수자원 현황 및 전망'에서 월별로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91 기타 공모전 관련 2023.09.12 답변완료

질문

안녕하세요. K-water에서 주관하는 대국민 물 빅데이터 공모전이 내년(24년도)에도 계획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계획이 되어 있다면 신청기간이 몇 월쯤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빅데이터 공모전 관련하여 문의하여 주셨습니다. '대국민 물 빅데이터 공모전'은 K-water에서 매년 주최하는 대국민 행사입니다. 일정은 다소 상이했지만 2~3분기(3~5개월) 내에 진행되었습니다. 내년 공모전 또한 주최될 것으로 예상되오나 기관 사정에 따라 행사 주최 여부 또는 구체적인 계획은 달라질 수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90 물포탈 이용 결국에는 보령댐 수위가 전년도와 비슷해졌군요. 2023.09.04 답변완료

질문

제가 거의 10여년 동안 여러 댐들의 수위를 취미 삼아 관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령댐은 매년 가뭄이라고 하여 더 눈길을 주고 있습니다. 이범에도 조금 더 가둘 수 있었을 텐데...결국 우수가 많은 상황에서도 홍수기 제한수위 훨씬 못미치게 하여 매년 비슷한 일이 반복됩니다. 열심히 물을 가두었던 여타 다목적 댐들과는 정말 다른 관리 기준이 있는 듯 합니다. 분명 다른 다목적 댐들은 홍수기 수위를 지키지만 보령댐은 그에 훨씬 못미치는 보수적 저수위나 저수량을 가진 듯 합니다. 보령댐에는 어떤 기준이 있어서 타다목적 댐에 비해 물을 저장하지 못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물정보포털(MyWater) 입니다. 보령댐 운영 관련하여 문의해 주셨습니다. 보령댐은 타 다목적댐과 동일한 기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3.9.12. 07시 기준, 예년대비 수위는 약 0.6m 높고, 저수율은 약 2.3% 이상 더 많게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관리처(063-281-1226)으로 문의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
지역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