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스포츠

Menu 집이미지 search

개요

패들보드 형태는 물에 뜨는 길죽한 형태를 띄며 주로 바다에서 파도를 타거나 패딩을 하면서 즐기며, 업드려서 팔로 수영자세를 취하여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장비
패들보드는 길이에 따라 3가지로 분류한다. 3.7m(Stock), 4.3m(14 Foot), 무제한(Unlimites)이 있으며 사용하기 가장 좋은 무게는 82kg 이하다.
패들보드는 빠르게 일렁이는 파도에서 가속이 쉽게 붙는다. 하지만 잔잔한 파도에서 4.3m(14 Foot) 또는 무제한(Unlimites) 보드는 가속이 느리다. 4.3m(14 Foot)보드가 3.7m(Stock)보드와 무제한(Unlimites)보드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가장 널리 사용된다.

무제한(Unlimites) 보드는 가장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한번의 추진으로 가장 긴 거리를 나아갈수 있는데 이는 무제한(Unlimites) 보드의 긴 수면과의 접촉 때문이다. 길이는 보통 5.2~5.5m이며 6.1m에 달하는 보드도 개발되었다. 하지만, 무제한(Unlimites) 보드는 일렁이는 파도에서 다루기가 힘들고 긴 길이 때문에 보관 및 이동이 어렵다.

현재의 무제한(Unlimites) 보드는 사용자가 고무로된 키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패들보드는 섬유유리, 에폭시, 탄소섬유 등 여러가지 소재로 만들어지며 섬유유리보다 가볍고 튼튼한 에폭시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패들보드 경기


※ 위 정보는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협회(업체)에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위키피디아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습니다.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