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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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잔의 물, 건강하게 마시자!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수분 섭취는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료수보다는 순수한 물이 좋다는 건 모두 알고 계신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맛이 나지 않는 물을 무작정 먹기에는 힘들 때도 있어 당분이 함유된 음료수에 손이 가기도 하는데요.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우리 몸에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는 건강한 물! 피부 관리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물 마시기! 오늘은 우리 몸의 필수템인 물을 다양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바질워터

 



바질은 소화를 도와주는 채소입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신체의 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코막힘이나 천식 또는 기관지염처럼 호흡기 기관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두통, 불면증, 우울증, 무기력감처럼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해소해주며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루테인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있으며, 칼슘과 비타민 K도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임산부나 모유수유 중인 산모는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 바질 워터 만드는 방법 : 바질 잎 10장을 손으로 가볍게 문지른 뒤 물 다섯 컵 (약 1L) 정도에 넣어서 살짝 우려낸 뒤 마시기!


- 비트 워터

 



레드푸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비트! 적은 양만 넣어도 붉은빛이 물에 쉽게 우러나서 예쁜 붉은빛의 물을 마실 수 있기도 해요. 이 붉은 색소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인은 항산화 작용을 해 주기 때문에 종양을 억제시켜 주고 간세포 기능을 촉진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를 맑게 해줍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여 적혈구 생성과 혈액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해 줄 수 있기도 하며, 딱히 맛이나 향이 나지 않아서 마실 때 거부감이 없어요.

* 비트 워터 만드는 방법 : 비트 껍질을 벗긴 뒤 슬라이스하여 물에 담가두면 되는데요. 얇게 썰수록 색이 진하게 우러나기 때문에 얇게 채 썰어서 넣으면 더욱 진한 색의 물을 마실 수 있어요. 물 대신 탄산수를 넣는 것도 하나의 비법!


- 다시마 워터

 


 

다시마는 바다의 보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특히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고, 미네랄 덕분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제격입니다. 특히 커피나 술, 매운 음식을 평소에 섭취하신다면 더더욱 건강에 좋다고 해요. 만약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이라면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으므로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다시마 워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시마 2-3장 정도를 준비하신 뒤, 젖은 행주로 겉면의 먼지만 살짝 닦아내는 정도로 세척하시는 것이 좋아요. 다시마에 흰 가루가 붙어있는 것을 종종 보셨을 텐데요, 이 흰 가루는 다시마의 맛 성분이기 때문에 닦아내지 않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 다시마 워터 만드는 방법 : 물 1L에 다시마 2-3장 정도를 넣고, 충분히 물에 불었을 때 마셔줍니다. 그 이유는 유효성분을 확실히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자몽 워터

 



피부 관리에 좋은 자몽! 피부 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즙이 많기 때문에 몇 조각만 넣어도 물에서 새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데요. 비타민 C와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으며 피로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또한 자몽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구연산이 들어 있어서 요즘같이 더운 여름날 잃어버린 입맛을 다시 돌아오게 하는데도 좋아요. 식사 전에 한 잔 마시면 식욕이 되살아납니다.

* 자몽 워터 만드는 방법 : 굵은 소금으로 자몽의 껍질을 문질러 닦은 뒤 껍질째 두툼하게 잘라 물에 즙을 짜넣은 뒤, 버리지 말고 물에 그대로 담가 두면 자몽 워터 완성!


'하루 2L 이상 물 마시기', 생각만큼 쉽진 않은데요, 처음 습관을 들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하지만 맛도 있고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물 마시는 방법을 통해 조금씩 하루 수분 섭취량을 늘려가다 보면 어느새 내 몸 가득 수분 충전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출처

K-water 공식블로그 ‘맛있는 水多’ (www.blogkwate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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