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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게 마시는 다이어트 비법!

겨울에 날씨가 춥다 보니 야외활동도 줄어들게 되고, 또 두꺼운 옷들로 몸을 가리게 되다 보니 다이어트를 잠시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송년회, 신년회, 설 등 다양한 명절이나 모임이 많았던 시기라 오히려 살이 조금 더 붙게 되기도 합니다. 다가오는 봄! 이제 점점 가벼워지는 옷차림을 위해 새롭게 심기일전하여 다이어트 비법을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맛있게 마시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깔라만시


다이어터들의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 중 하나인 깔라만시! 해독주스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동남아시아의 열대과일로서, 새콤한 시트러스 향을 가지고 있고 비타민 C가 레몬의 약 30배 정도 들어있는 과일이랍니다. 또한 지방 연소, 분해를 도와주는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도 해요. 단맛은 없으며, 시고 쓴맛이 나는 과일이지만 물에 희석해 먹으면 시큼 새큼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물이 되기도 한답니다. 과즙 1에 물 4 정도의 비율로 희석하여 수시로 마셔주면 더욱 좋다고 해요. 요즘에는 시중에 깔라만시 원액이 판매되기도 하는데요. 다이어트 때문에 마시는 거라면, 다른 것이 첨가되지 않은 깔라만시 100% 원액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우엉차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 흡수력이 높은 우엉! 그래서 비만을 유발하는 장내 독소를 제거해주고,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지방 등을 씻어내 주기에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피부미용이나 노화 방지에도 좋을 뿐 아니라 변비, 신장 기능 강화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 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우엉 껍질에는 다량의 유효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째로 얇게 썰어 완전히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은 뒤, 우엉차로 우려내어 마시면 되는데, 만약 직접 손질하는 과정이 번거롭다면 약재시장에 잘 손질하여 볶아놓은 우엉을 팔기도 하니, 구입해서 끓여 마셔보세요!



- 카카오닙스



녹차나 아몬드보다 카테킨을 약 20여 배 더 많이 함유하고 있기에 발암을 억제해주고, 동맥경화나 혈압 상승을 제어해줄 뿐 아니라 해독작용, 충치예방 등의 효과도 있는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콩을 발효하고 건조한 뒤 볶은 것을 말하는데요. 초콜릿의 재료가 되기도 하고, 장식하는데 사용하기도 하는 식재료랍니다. 카카오닙스도 역시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데요. 중성지방을 녹여주고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가 있답니다. 하루에 4-5g 정도 섭취하면 좋으며, 물을 끓일 때 티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 넣고 우려내어 마시거나, 따뜻한 물에 한 스푼 넣어서 마시면 효과 만점!



- 보이차



기름진 음식을 주로 먹는 중화권 사람들이 물처럼 마시는 ‘보이차’. 이 보이차가 중국인들의 비만을 막아준다는 이야기는 너무나도 유명한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있죠. 보이차에는 체지방 감소의 핵심 성분인 갈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칼로리 소모를 하게 만들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준답니다. 또 중국 문헌에는 우리 몸속의 해로운 기름기를 제거할 뿐 아니라 숙취 해소, 노화 방지, 갈증 해소 등의 능력도 가지고 있다고 나와 있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몸의 구석구석 다양한 효과가 있는 보이차!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시면서 할 수 있는 간편한 다이어트 비법들 몇 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냥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지만, 여러 가지 재료들과 함께 한다면 더욱 맛있고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방법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로운 점이 많으니 건강 챙기면서 맛있는 다이어트 하세요~! :)

출처

K-water 공식블로그 ‘맛있는 水多’ (www.blogkwate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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